가슴운동 종류와 집에서 가슴근육 만들기!

Posted by 그루아노
2015. 8. 23. 18:01 건강정보


남여노소 가슴 운동으로 볼륨업 원하는분들 많은데요 

헬스장 가기에는 시간이 없고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잘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이 탄탄하고 넓어야 육감적으로 남자다운 몸매를 만들수 있는데요 

대부분이 헬스장가게 되면 가슴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그런만큼 남자들이 가장 키우고 싶은 부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가슴운동 종류와 집에서 가슴근육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운동 종류, 집에서 가슴근육 만들기


1.벤치프레스




가슴운동 종류중에 가장 많이 하는 대표적인 운동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특정부위가 아닌 근육의 덩어리 전체적인 부분을 자극을 줘서 키워주는 운동인데요 벤치를 들게 되면 가슴뿐만 아니라 어깨와 삼두근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요 





그래도 가슴쪽에 하중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가장 크게 작용하는 부위는 가슴입니다. 바벨을 들때에는 직선으로 올려주시고 두명이서 돌아가면서 무게를 점점 올려주면서 한사람이 극한에 못들게 될때 잡아주시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혼자하는것보다 둘이서 하는게 운동은 재밌겠죠?





2.팔굽혀펴기

가슴운동 종류중에 집에서 가장 할수 있는 쉬운 운동중에 하나인데요 매일매일 해주지 않으면 팔굽혀펴기 하나도 못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습관화 하는게 좋겠죠? 군대에서 얼차려 받으면서 많이 했는데요 맨몸운동중에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슴의 크기를 키우는데는 효과적이라고 할수 없지만 어느정도 모양이나 일정 크기를 키우는데는 이만한 운동이 없는데요 상체 가슴뿐만 아니라 모든 부위에 운동이 된다고 하는데요 조금 하중을 둬서 가슴에 자극을 더 원하신다면 가방을 매고 책을 넣은뒤에 해주시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딥스

가슴중에도 하부 가슴을 키우는데 효과가 좋은데요 공원에 가면 평행봉이 있는데 그쪽에서 해주시면 될거에요 상체를 약간 앞으로 숙이면서 엉덩이를 빼주시면 되는데요 팔을 굽히면서 내려가고 올리면서 상체를 높여주시게 되면 가슴 근육과 팔 삼두에 자극이 가는 운동입니다. 만약 하나도 힘드실경우에는 팔굽혀펴기로 근력을 키운뒤에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근력이 많이 필요한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초보자들은 힘드실수가 있습니다. 





4.니푸시업

말그대로 무릎은 바닥에 꿇어서 해주는 운동인데요 여성분들이 팔굽혀펴기가 힘들기 때문에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해주시면 쉽게 하실수 있는데요 가슴 운동에 적합한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5.인클라인 벤치프레스

균형잡힌 가슴운동에 적합한데요 가슴 위쪽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으로써 벤치 각도를 위로 30도로 향하겠금 벤치를 올려주는 운동인데요 허리는 아치형으로 해주고 손목은 꺽이지 않게 주의하셔서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6.덤벨 풀오버

대흉근쪽 부위의 가슴 운동에 좋은데요 삼두근과 삼각근의 근육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상체 전반적인 부위에 다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벤치에 누워서 포물선을 그리면서 올려주셔야 하는데요 허리는 조금 틈을 주고 들어서 팔꿈치는 뻣뻣하게 뻣기보다 조금 굽혀야됩니다. 비슷한 각도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가슴운동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가슴근육운동하기에는 니푸시업이나 팔굽혀펴기가 적당하겠는데요 헬스장 가기 힘든분들은 참고하셔서 매일매일 반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