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은행 순위 Best 5 알아볼까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3. 17:20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국내 은행 순위 알아볼게요


점점 경제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은행 순위를 알아보는 분들은 취준생이니 평소 은행권에 관심 많은 분들일텐데요 저도 예전에 취업을 준비하다가 너무 높은 벽을 깨닫고 포기를 했습니다 


요즘에 아예 뽑지를 않더라구요 텔러도 뽑았는데 이제는 뽑지 않고 시간제근로자로 대체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고등학교 졸업한 학생들 위주로 채용을 한다고 하네요 


사회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 청년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참 까마득한 사회인데요 암튼 지금부터 국내 은행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은행 순위







국내 기업 총자산




아무래도 은행이 가장 많이 돈을 보유하겠죠?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를 제치고 국민은행이 차지를 했습니다

2위는 우리은행이고 이어서 신한은행이네요 












5위의 하나은행은 이제 KEB 외환은행까지 흡수를 하면서 덩치가

더 커졌는데요 그냥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몇년전 자료이긴 하지만 금액에서만 차이가 나지 순위변동에서는 크게 차이가 안날거에요 1위는

KB국민은행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을 참 잘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슈퍼스타 K도 지원을 하고

있구요 김연아나 스타 스포츠 선수들을 잘 영입해서 광고 홍보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게 타은행과

다른점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하나은행은 김수현이랑 하지원을 광고로 내보내더라구요 이익적

인 부분에서 신한은행이랑 별차이가 나질 않네요 1~2등이 앞치락 뒤치락 하는거 같습니다 이어서

우리은행이구요 그리고 외환은행입니다 최곤에 하나 외환이 통합되면서 거의 1위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덩치가 엄청 커졌습니다 자금 규모나 순이익 부분에서도 합치게 되면 거의 1위를

할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한국 은행 경쟁력 순위에서는 조금 차이가 나네요 우리금융이

아시아 뱅커 500순위에서는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비전을 봤

을때 가장 높게 평가 받은거 같네요 지방은행으로는 대구은행과

부산은행이 눈에 뜁니다 딴 얘기긴 하지만 시중은행은 취업을

하면 오래 못버티더라구요 농협이 개인적으로 가장 안정성이

있고 연봉또한 나쁘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준공무원이라고 할

만큼 빵빵하더라구요!




2012년 기준인데 한번 살펴보시길 브랜드 등급에서 가장 높은곳은 신

한금융그룹이네요 세계 순위에서도 가장 높고 국내에서는 KB랑 엎치랑

뒤치락 하지만 최근에는 신한이 가장 잘나가는거 같습니다 전산시스템도

잘되어 있고 복지 또한 타은행이랑 비교해서 가장 우수한거 같더라구요





요즘 은행도 참 어려운거 같아요 이제 공인인증서 발급 없이

IT회사들에서 카카오페이라던지 네이버페이 손쉽게 인터넷에

서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보니 은행을 방문하는 사람

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인데요 위에 보시는것처럼 사활을

걸고 영업이익을 높이기 위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순위를 보도록 해요 1위가 솔로몬이네요 2위가 현대스위스이구요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무래도 일반 시중은행보다는 규모가 조금 작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목적으로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국내 은행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몸 건강 관리 잘하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