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순위 BEST 5 제대로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17. 22:40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커피전문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너무나 많이 생긴 커피 가맹점들 때문에 살아남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커피전문점 순위를 알아보고 있는분들도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큰 대형 전문점에서 운영을 하다보니 영세업자들은 마케팅 능력에서 뒤져서 많이 망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래서 안전하게 브랜드 있는 곳을 받아서 가는게 안전하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홍보능력이나 많은 사람들이 알려져서 이용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랑 함께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전문점 순위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게 되면 국산 브랜드인 카페베네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매장수가

무려 800개가 넘네요 이어서 엔제리너스구요 저가로 승부를 내서 성공한 이디야가 3위를 잇네요 






그리고 미국의 스타벅스가 4위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투썸플레이스가 분위기라던지 커피가 저한테 개인적으로 맞더라구요 위에 보니 익숙한것은 5개 정도가 되네요!




전국의 프랜차이즈 숫자가 많다는것은 아무래도 마케팅이나 홍보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될텐데요 처음에 차리기 비용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

몇년하다보면 큰 전문점들은 본전은 뽑는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어디 입지에 들어서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백화점 같은데는 유동인구가 많

기때문에 입찰만 잘되면 잘되는거 같더라구요!





2014년 기준인데요 올해에도 거의 비슷할거라고 생각되는데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전문점은 1위가 스타벅스네요

아무래도 감성적으로 마케팅을 잘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어서 국산 브랜드인 카페베네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스쿠

찌를 자주 가게 되더라구요 조금 어린 친구들이 없어서 분위기가 괜찮은거 같습니다! 요즘 커피맛은 다 비슷하기때

문에 인테리어를 선호하고 가는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실적으로 보게 되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단연 1위를 차지했네요 커피뿐만 아니라 컵이랑 다른 것들이 많이 팔리더라구요

너무나 2위 3위랑은 차이가 많이 나네요! 스타벅스 받기는 하늘에 별따기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대부분이 직영으로 운영

되다 보니 열고 싶어도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카페베네를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인지도 부분에서도 절대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네요 그나마 커피빈이 2위에 올라와 있는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가격대가 요즘에 너무 비싸서 저는 이디야를 자주 가게 됩니다 밥값만큼이나 부담스러워서 자주 못가게 되네요




창업하는데 얼마만큼의 비용이 드는지 마지막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1억 5천에서 2억 사이의 창업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점포 임대료랑 권리금 제외하고 순수하게 들어가는 비용만 어마어마하네요 적어도 3억정도는 생각하시고 하셔야 될거같

네요 수도권은 최소 4억정도가 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마어마하게 부담스러운 가격이네요 점점 치킨 가맹점 처럼 많

은사람들이 퇴직하고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 커피전문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준비 잘하셔서 창업에 성

공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