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10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30. 19:07 영화,미드, 애니

안녕하세요 


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미디어가 많이 생겨서 분산된게 없지않아있는데요 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가 예전이랑 비교하는것은 조금은 달라진 미디어 환경으로 과거와는 완전 딴판인데요 


지금은 인터넷도 대중화 되었고 모바일로도 실시간으로 TV보는 사람들이 생기다 보니 예전의 그런 기록적인 숫자는 나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되는 작품은 20프로가 


넘을만큼 꽤 사랑을 받는데요 90년대가 드라마 전성기라고 할정도로 집에서 거의다 봤던 시대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



2000년대 중반이 없는거 같구요 거의 1900년대부터 2000년 초까지 방영되었던 작품들이

Top10정도에 올라와 있는거 같습니다 위에서 가장 최근에 본 작품은 대장금이 아닐까 싶

네요 그 외에는 1900년대 작품이라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릴게

요!





1. 첫사랑




시청률이 무려 65프로입니다 지금은 나올수없는 전설적인 기록이겠죠? 이때만 하더

라도 배용준도 20대였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보이네요 이승연이랑 최수종이 주연을 

맡아서 말그대로 첫사랑이라는 애틋한 사랑을 그렸는데요 이승연 아버지때문에 최

수종이 군대를 가게 되고 재회하는 장면이 옛장면인데 갑자기 떠오르네요 1996년

에 방송이 되었구요 어느듯 20년이 된 작품이네요 오랫만에 한번 보시면 새로운 감

회가 남다를거에요!


2. 사랑이뭐길래




역대 2위를 차지한 작품인데요 대발이 아버지 이순재 배우도 이때만 하더라도 짱짱할정도로

젊게 보이네요 세월이 참...벌써 80인거 같더라구요 최민수도 정말 어려보이네요 1900년대

초 작품이어서 그런지 배우들이 이때만 하더라도 다 어려보입니다 고소영도 나온 기억이 나

는데요 가족들과의 에피소드가 많이 떠오르는 옛 추억 작품입니다


3. 허준




예진아씨 황수정은 사건으로 인해서 이제는 방송을 안하는 연예인인데요 뭐하고 살고 있는지

참으로 궁금하네요 이뻤던걸로 기억이 나는데..허준은 역대 3위를 기록했네요 이순재가 허준

의 스승으로 나온게 기억이 납니다. 역병을 치료하로 다니고 이때 전광렬씨가 연기한 허준은

조선시대에 최고의 명의의 자리까지 올라가는 전생을 그린 드라마인데요 이때도 많은 사람들

에게 사랑받은 드라마로 기억이 납니다! 지금봐도 사극의 최고라는 이유가 왜지 알수 있을정

도로 스토리 자체가 잘 구성된 작품이라고 할수 있네요!


4. 모래시계




1990년대의 우울한 한국사회를 그린 현대사 드라마인데요 고현정이 이때가 가장 외모의 절정을 이뤘을때

인데 정말 이뻤는데요 이 드라마로 인해서 한번에 떴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최민수 연기가 이때 엄청

대단했던걸로 생각이 납니다 SBS가 유일하게 처음으로 5위 안에 든 작품이라고 할만큼 이때만 하더라도

방영이 되면 밖에 사람이 없을정도로 조용했다고 하네요 전설적인 드라마라고 할수 있어요!


5. 젊은이의양지




3명의 남자의 야망을 그린 젊은이들의 열정과 정열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탄광촌에서 태어나서

성공을 기원하는 요즘에는 개천에서 용이 안난다고 하지만 이때만 하더라도 기회가 참 많았던

시대가 아니였나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은 7포세대가 되어버린 우리나라의 청년들...기회가 없

는삶이 가장 고통스러운거 같네요 옛 드라마를 보면서 힐링좀 해보는건 어떨까요? 종영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