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부서 종류 제대로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6. 3. 3. 11:37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회사 부서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게 되는데요 입사하기 전에 회사 부서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들어가게 되면 


회사 생활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편안하게 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 역시 평소에 아무 생각도 안하고 회사에 무작정 들어갔다가 갈팡질팡 고생을 많이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그래서 20대라도 빨리 회사 조직 문화나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안다면 여러분들도 고생할 일이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럼 회사 부서 종류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회사 부서 종류


1. 회계부





회계 부서는 회사에 있어서는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지출과 수입을 다 관리하기 때문

에 자금의 유동을 파악하는 중요한 업무를 보

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부서도 중요하지만 그

만큼 숫자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야 하는만큼

신중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2. 인사부




회사는 사람을 잘뽑아야지만 성장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인재를 관리하는게 쉬운일이 아니겠죠? 입사부터

퇴사, 교육까지 진급도 가장 중요한 임무중에 요소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사람을 볼수 있는 능력이야

말로 인사부에서 해야될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사내 부서명을 팀명이나 영문표기법으로 나타낸건데요

위에 보시게 되면 모든 팀을 한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 정도 보실수가 있으면 들어가서 적응하는데 있어서

혼란을 줄일수가 있는데요 한번 숙지하고 입사하시게

되면 꼭 도움이 되실거에요!




직급이나 직책을 보시게 되면 가장 높은 직위가

제네럴 매니저 사장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회

사에서 가장 높은 책임을 지고 있는 직책인건 다

들 아실거에요 요즘에는 대기업에 들어가서도 과

장만 달고 나오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기 때문에 임

원직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요즘

너무나 힘든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죠 ㅠ




이상 회사 부서 종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직급을 보시면서 회사를 한눈에 파악해보시는것도 좋

을거 같네요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구요 이상 회사 부서 종

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