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학순위 Best 5 알아보자~!

Posted by 그루아노
2015. 9. 29. 16:46 대학 진로 취업

안녕하세요 


중국대학순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유학 준비하는분들 많으시죠? 필수가 중국대학순위부터 알아보는걸텐데요 


요즘에는 먼 유럽이나 미주로 가는것보다 중국으로 유학가는게 더 선호를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필수언어로 자리잡아가는게 보입니다 


이제 곧 취업을 하기 위해서 필수로 중국어를 해야 될날이 뭐지 않았는데요 점점 해야될 언어가 늘어난다는것은 먹고 살기 위해서는 공부량이 늘어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중국대학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대학순위



1위가 북경에 있는 북경대학이네요 그리고 이어서 청화대학인데요 이과로 유명해서

한국의 카이스트나 포항공대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만큼 이공계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학교가 회사도 가지고 있을만큼 한국의 대학교와 다른 성

격을 보이는데요 3위는 상해교통대학으로 상해시에 있는 대학교입니다. 그리고 4위

는 복단대학 역시나 상해에 위치해 있는 대학이네요!


2015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차이가 나는데요 3위 복단대학이 올라왔네요 그리고 무한대학이 4위이구요 절강대학

이 5위로 상승했습니다 상해교통대학은 7위로 완전 떨어졌네요



중국대학 입시요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미국이랑 비슷한 학기제인데요

우리는 3월에 시작하지만 중국은 매년 9월부터 새학기가 시작되는데요 그런만큼 위에 보시

는바와 같이 시험일자나 신청기간이 4월정도에 시작됩니다. 입학 자격또한 한국과 다르게

나이 제한이 있네요 북경대학이 30세 이하로 나와있습니다. 



위에 대학은 무시험으로 입학할수 있는데요 북경연합대와 천진재경대 상해재경대가 입학자격만 맞추고

입학서류만 준비한다면 물론 학비도 준비되어야 겠죠? 입학하는데 문제가 업습니다 그 대신 전공이 정

해준 학과로 입학을 해야 되네요 




편입학 요강인데요 한국에서 2학년 다니다가 중국대학으로 넘어가실 생각있는분

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학시기는 3월과 9월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참고하시

길 바랍니다~!




중국 부자대학 순위에 대해 살펴보시게 되면 1위가 칭화대구요 2위가

저장대 3위 베이징대순으로 나와있습니다 대학교가 자체 회사를 운영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취업율도 높겠죠 연계되어 있는 회사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중국대학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미래의 유망성장

국가는 미국보다 중구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잘 선택하셔서 멋진 대

학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