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고등학교 순위 Top 5 알아보자~

Posted by 그루아노
2015. 9. 30. 18:47 대학 진로 취업

안녕하세요 


부산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궁금한 학생들은 아마도 중3일텐데요 이제 몇달 안남은 중학교 기간 어디로 진학을 해야할지 고민이 클텐데요 


아무래도 고딩때부터 준비를 잘해야 원하는 대학에 입학을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인문계를 가지 못했더라면 아무래도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하기가 힘들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아주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잘선택하셔서 입학을 해야되는데요 본격적으로 부산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볼게요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부산 고등학교 순위




1위가 부산국제고등학교 인데요 부산진구에 있으며 특목고가 1~2위를 차지했네요 1~2등급 비율이

60프로가 가까울만큼 앨리트 학생들이 많이 입학을 하는데요 전국 순위에서도 Top10에 들만큼 부

산을 대표하는 고등학교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제구에 있는 부산외국어고등학교 또한 인재들

이 많이 가는 고등학교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인문계 순위입니다 위에 언급한대로 1~2위는 변동이 없구요 해운대에 있는 고등학교가 상위권에 많이들어와 있네요

점점 구가 커지면서 교육여건이 좋아지고 있다는걸 보여주네요 서울의 8학군처럼 교육을 위해서 많이 이사오는곳중

에 한곳입니다.




위에 보시면 자연계 순위인데요 부산외고 학생들이 서울대 수시합격자수가 가장 많은 7명이네요 정시 합격자

2명으로 토탈 9명을 보낸 명문고등학교 입니다




서울대 합격자 순위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1위는 한국영재구여 40명이 입학을 했네요 

영재들만 입학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위는 부산과고구요 수시를 19명을 보냈네요

일반고에서는 대연고가 5위에 들면서 총 4명의 학생들을 보냈습니다 위에 참고하셔서

본인이 갈 예정인 학교에 서울대를 얼마나 보냈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공부

환경과 관련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전국 고등학교를 살펴보면요 서울예고가 93명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산은 위에 보시는거와 같이 한국과학영재

학교가 보입니다 아무래도 전체 순위에서는 서울권이 많이 랭크되어

있네요 






이상 부산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학교

에 진학해서 3년간 열심히 해서 서울대 다들 갈수 있는 꿈을 꾸시길 바랍

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