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종류 BEST 6 제대로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12. 23:27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회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여름이 지나고 회 종류가 많이 나올텐데요 저도 가을만 되면 전어철이라고 하니까 자주 가서 먹게 되더라구요 평소에 자주 먹는건 광어인데요 


어떤게 맛있는지는 아직 비싼걸 먹어보지 못해서 몰라요 낚시 하는분들은 티비보면 배에서도 찍어서 먹던데요 그게 참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얼마나 자주 먹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육식하는분들보다 생선류를 많이 드시게 되면 건강에도 좋던데요 소주랑 회랑 같이 먹게 되면 그만큼 기가막힌 안주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회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 종류


1. 참돔





예로부터 조상들이 도미는 복을 불러오고 행복한 삶을 유지한다고 해서 특별한

날에 올린 생선인데요 













가격이 일반 생선보다는 비싸더라구요 얼마전에 부산가서

먹었는데 몇십만원이 훌쩍 넘어서 자주 먹기에는 참 부담스럽더라구요!




참돔회의 특징과 다른 돔과의 구별점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인은 구별하기가

참 힘들텐데요 자연산이랑 또 차이가 난다고 하니 가기 전에 한번 참고해보는건 어떨까요?



2. 광어




많은 사람들이 그냥 자주 먹는게 광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고 부담없이 먹을수가 있어서 남녀노소 사랑받고 있는 회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광어회 맛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시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거의 양식만 먹은거

같은 자연산은 조금 비싸서 부담스럽더라구요 맛이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해서 굳이 자연

산을 드실 이유는 크게 찾기가 힘드네요 


3. 우럭




우럭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탕으로도 많이 먹고

우럭이랑도 같이 섞어서 많이 드시는데요 생김새는 참 거부감이 일으킬만큼 생

겼네요 쫀득쫀득 저는 맛있더라구요




위에 특징을 보면 쫄깃쫄깃하다는점인데요 저는 녹는거보다 이러한 식감이 있는게

좋더라구요 자연산 구별법을 보시면 양식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아서 검은 실핏줄

같은게 보인다고 합니다. 자연산은 자유롭게 사니깐 그러한게 좀 덜하겠죠?


4. 농어



여름에 많이 잡힌다고 해요 자랄수록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깨소금이나 참기름이랑

해서 무쳐서 초고추장이랑 곁들이면 맛있더라구요 전남지역에서는 양념을 하지 않

는다고 하는데요 그냥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회말고도 찜으로도 많이

먹는 생선류입니다. 어린 생선보다는 큰놈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5. 참치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회인데요 우럭이 쫀뜩쫀득이라면 참치는 살살 녹는게 일품인

데요 기름기가 잘잘 흐르는게 잃었던 입맛까지도 돌아오게 만드는데요 부위별로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나서 정말 특별한 날에만 먹어로 가는 귀한 회입니다 


6. 연어회




제가 2번째로 좋아하는데요 연어초밥이 기가막히게 맛있는데요 식감이 비슷하게 입에서

살살녹는게 너무나 맛있습니다 지금 보기만 하더라도 너무나 먹고 싶네요 시드니에서 피

시 마켓에서 먹었는데 한국보다 수온때문에 맛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맛있게 먹은

기억이 아직도 떠오르네요 이상 회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먹고 싶은거 다 먹는 행복

한 삶 살아가셨으면 합니다~!